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DUX에서 선사하는 Living Icons

Pernille Vest에서 기획한 전시회

DUX는 코펜하겐의 3DaysofDesign 올해의 에디션과 관련하여 Living Icons 전시회를 선보입니다. 인테리어 스타일리스트인 Pernille Vest는 Bruno Mathsson의 아이코닉한 디자인의 가구를 바탕으로 Galleri Mikael Andersen에서 Living Icons 전시회를 기획했습니다.

"Living Icons 전시회는 DUX를 위해 디자인된 Bruno Mathsson의 유행을 타지 않는 클래식 디자인에 대한 찬사입니다. Living Icons는 형태와 소재 면에서 Bruno Mathsson의 아이코닉한 디자인에 도전하고 반영하는 현대적인 스칸디나비아 디자이너들의 사물에 대한 상호 작용을 기반으로 합니다,"라고 전시회 인테리어 스타일리스트 겸 큐레이터인 Pernille Vest는 말합니다.

건축가이자 디자이너인 Bruno Mathsson은 1907년 스웨덴 Värnamo에서 태어났으며, 현대 스웨덴 가구 디자인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 디자이너입니다. 60년대와 70년대에 DUX는 Mathsson과 긴밀하게 콜라보를 진행하여 팔걸이 의자와 풋 스툴(Ingrid, Jetson, Karin, Karin 73 및 Pernilla 69), 그리고 사이드 테이블 Karin 등 시대를 초월하는 여러 디자인으로 클래식한 DUX 제품을 만들었습니다.

Bruno Mathsson은 스위디시 모던으로 알려진 이 스타일의 선구자 중 한 명입니다. Bruno Mathsson이 눈 더미에 앉아 하나의 가구를 위한 최적의 형태를 만들었다는 이야기는 그의 가구만큼이나 고전적입니다. Mathsson의 가구 제작은 항상 신체의 형태와 시트의 메커니즘, 즉 가구와 사람의 상호작용에서부터 출발합니다.

그 자신이 말한 것처럼,

"궁극의 시트는 예술이지만, 예술로 끝나서는 안 됩니다. 대신, 시트 가구의 생산은 시트가 그저 예술에 머무르지 않는 그러한 예술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 BRUNO MATHSSON

DUX에서 선사하는 Living Icons
Galerie Mikael Andersen
Bredgade 63
1260 Copenhagen


이 전시회는 2022년 6월 15일부터 17일까지 3DaysofDesign 기간에 열립니다
개관 시간 10:00~17:00

3daysofdesign 웹사이트를 방문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