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1926년에 시작된 혁신적인 편안함

스웨덴의 침대 제조업체 DUX는 창립 이후 거의 한 세기 동안 장인 정신과 혁신의 결합을 통해 편안함을 계속 제공하고 있습니다.

단어: Ben Thomas, Sleeper Magazine

스웨덴의 쇼콜라티에 Efraim Ljung은 1924년 시카고로 출장을 떠났을 때만 해도 자신이 Malmö로 돌아와서 제과업에서 침대 제조 사업으로 업종을 곧 전환하리라는 사실을 알지 못했지만, 지금은 증손자 4명이 이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류머티즘을 앓고 있었으며 자는 데 종종 어려움을 겪었던 Ljung은 시카고 호텔에서 편안하게 잠을 잔 후 활력이 샘솟는 것을 느끼고는, 호기심에 못 이겨 펜 나이프로 매트리스를 자르고 매트리스 안에 무엇이 들어있는지 살펴보았습니다. 그 결과 유연한 스틸 스프링 망이 들어있음을 확인했으며, Ljung은 매트리스 직물을 다시 꼼꼼히 꿰맸지만, 그 기억은 그의 마음 속에 생생하게 남아 있었습니다.

그때부터 그의 관심은 초콜릿에서 매트리스로 옮겨갔고, 다양한 강도와 탄성을 갖춘 스틸 스프링을 실험하기 시작했습니다. 2년 후 DUX 침대가 최초로 출시되었고, 이 침대에는 수천 개의 인터로킹 코일을 통해 압력과 체중에 반응을 보이는 혁신적인 스프링 시스템이 적용되었습니다. 이후에도 마찬가지로 편안함 중심의 접근 방식을 가구에 적용했으며, Ljung의 아들 Erik은 1960년대와 70년대에 동료 Swede Bruno Mathsson의 디자인을 실체화했습니다. 당시 제작된 제품 중 Jetson과 Pernilla 69는 지금도 컬렉션에 남아 있으며, 스칸디나비아 스타일을 뚜렷하게 보여줍니다.

그 이후로 이 가족은 편안함, 성능, 긴 수명을 제공하는 제품을 개발한다는 Efraim의 생각을 바탕으로 Efraim의 철학을 계속 이어가고 있습니다. “우리의 핵심 비전은 언제나 장인 정신을 바탕으로 편안한 최고의 제품을 생산하는 것이었습니다.” 소수의 장인 팀이 전 세계의 접객업 및 소매업 고객을 위해 분주하게 의자와 테이블을 제작하는 Sösdala의 브랜드 공장 견학에서 만난 4세대 CEO인 Henrik Ljung은 이렇게 말합니다. Ljung은 “우리는 오래된 방법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라고 덧붙입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우리가 새로운 기술을 경시한다는 것은 아닙니다.”

기술은 DUX가 30여 년간 침대와 업홀스터리를 제조해 온 Porto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며, 제작 과정에서는 CAD 소프트웨어와 CNC 절단기를 사용하지만, 대량의 천을 손으로 자르기도 합니다. 이처럼 물려받은 기술과 혁신을 결합하여 교체식 탑패드와 Pascal 시스템 등 업계 최초의 장치들이 출시되었는데, 이들은 필요에 따라 침대의 딱딱한 정도를 조절할 수 있는 교체식 스프링 카세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프랑스 출신의 수학자이자 과학자인 Blaise Pascal의 이름을 딴 이 특허 시스템은 신체의 세 컴포트 존인 어깨, 엉덩이, 다리에 맞게 스프링을 배열하며, 각각을 부드러움, 중간, 딱딱함, 아주 딱딱함 단계의 카세트를 사용하여 맞춤화할 수 있습니다. 호텔의 경우, 이를 통해 침대를 개별 투숙객에 맞추어 조정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스프링이 마모되거나 처지기 시작하면 매트리스 전체가 아닌 시스템의 일부만 교체하여 수명을 연장할 수도 있습니다. Ljung은 “우리는 변화하는 고객의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출시하는 제품을 변화시켜 왔습니다”라고 설명합니다. “오늘날 우리는 지속 가능성과 환경 보호에 더욱 관심을 쏟고 있습니다.”

DUX 제품의 구성품 기반 특성과 제작에 사용되는 소재는 오랜 세월 동안 유지되는 제품을 만듦으로써 지구를 보존한다는 개념에 반영됩니다. 예를 들어, 침대 베이스는 혹독하고 추운 겨울에 느리게 자라는 단단한 소나무를 생산하는 스웨덴 북부에서 벌목한 목재로 제작되며, 스웨덴 강철, 헤베아 라텍스, 촘촘한 면은 매트리스의 연속 코일,필링, 업홀스터리에 사용됩니다.

이러한 신뢰에 더하여, DUX에서는 로우 프로파일 DUX 1001부터 추가적인 요추 지지 조절 기능을 갖춘 고급스러운 DUX Xclusive까지 DUX의 모든 제품에 걸쳐 제공되는 편안함과 맞춤화를 기반으로  스톡홀름의 Grand Hôtel을 비롯한 유명한 호텔 프로젝트에 참여했습니다. 또한 코펜하겐의 The Audo와 스웨덴의 Pater Noster와 같은 부티크 호텔 프로젝트에서는 손님들이 맞춤형 아웃도어 침대에서 별을 보며 휴식을 취하도록 하는 데도 기여했습니다.

호텔을 운영한다는 것이 어떤 의미인지 더 잘 이해하기 위해 14년 전에 그룹 차원에서 Malmö에 호텔을 오픈하기도 했다고 밝힌 차세대 책임자 Kevin Slade는 “호텔 부문은 우리에게 매우 중요하며 우리는 자랑스럽게 협력해왔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오늘날 DUXIANA는 아이디어의 인큐베이터 역할을 하고, 과거를 기리며 미래의 제품을 예고합니다. 그 중 일부는 106호에서 공개할 예정입니다. 계속 지켜봐 주세요.

여기에서 글 보기

관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