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질의 휴식에 도움이 될 사운드트랙
DUXIANA는 수면 개선을 항상 최우선 순위로 삼고 있습니다. 당사는 양질의 휴식을 위해 인체에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있습니다. 그 과정에서 최근 소리가 수면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에 집중했습니다. 해당 연구의 결과로, 더 쉽게 잠에 들고 더 상쾌하게 일어나도록 돕기 위해 과학적으로 맞춤 설정한 새로운 음악 플레이리스트 두 가지를 완성했습니다.
첫 번째 플레이리스트인 'Sleep Sounds'는 9곡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듣다가 잠들 수 있도록 신중하게 제작되었습니다. 두 번째 플레이리스트인 'Wake Up Sounds'는 아침에 부드럽게 잠에서 깨워주는 트랙 7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DUX 및 DUXIANA의 CEO Henrik Ljung은 "고객의 더 건강한 수면을 돕기 위해 플레이리스트를 제작했다"고 말합니다. "모든 주요 스트리밍 플랫폼에 플레이리스트가 공개되어 있습니다. DUX 침대에서 누리는 편안한 수면 경험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하지만 당연히 누구나 들어보실 수 있습니다!"
하루 중 각 시간대에 적합한 템포
이 프로젝트는 사람들이 음악의 분당 비트수(BPM)에 반응하는 방식에 대한 연구에서 출발했습니다. 노래의 BPM을 조절하여 긴장을 풀거나, 반대로 하루를 시작할 때 활력을 불어넣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살펴보았습니다.
Ljung은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음악을 어떻게 만들어야 할지 생각했을 때, 당사 팀은 BPM이 심박수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이것이 휴식과 어떤 연관성이 있는지 연구했습니다. 분당 60~80비트의 음악이 심박수와 일치하고 휴식 상태로 빠져들도록 느려지게 만드는 데 가장 좋은 템포라는 것을 알게 되었죠."
이러한 데이터를 고려하여 'Sleep Sounds'의 첫 번째 곡은 80BPM에서 시작됩니다. 트랙 리스트는 점점 느려져 끝날 때쯤에는 약 60BPM에 다다릅니다. 음악을 들으면서 편안한 상태에 접어들었거나 아직 잠들지 않았다면 잠들 준비가 되었기를 바라면서 말이죠. 'Wake Up Sounds'도 같은 아이디어를 따릅니다. 음악은 80BPM에서 시작하여 활기를 북돋워 주는 140BPM까지 점점 올라갑니다.
"당사가 살펴본 또 다른 측면은 코드 진행이 인간의 감정을 반영하는 방식이었습니다."라고 Ljung은 덧붙입니다. "단조는 '슬프게’ 느껴질 수 있고 장조는 '행복하게’ 들릴 수 있다는 것은 많은 이가 알고 있습니다. 당사는 이보다 훨씬 깊이 들어가 음악이 어떻게 특정한 코드 변화와 진행을 사용하여 해결력과 안전감을 만들어낼 수 있는지 살펴보았습니다."
수면 과학에 대한 지속적인 인사이트
새로운 플레이리스트는 DUXIANA가 최초로 시도한 음악 사업 진출이지만, 이는 감각 연구가 어떻게 휴식과 웰빙을 개선할 수 있는지 더 잘 이해하기 위해 당사가 오랜 시간 헌신해 왔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이와 같은 노력은 전설적인 DUX 침대 제품군 개발에 사용된 수면 연구의 원동력이었습니다.
"DUXIANA의 전 임직원이 진지하게 생각하는 한 가지가 있다면 그것은 바로 수면입니다."라고 Ljung은 말합니다. "당사는 인간의 수면에 관한 모든 측면을 꼼꼼히 살펴보고 조사합니다. 당사의 침대는 거의 1세기에 걸친 수면 과학 연구 개발에 따른 결과이며, 계속해서 DUX 침대의 편안한 수면 경험을 더욱 향상시키기 위한 새로운 방법을 찾아나갈 것입니다."